본문 바로가기

Camera

유쾌한생각 Zhiyun Smooth-Q 신제품 발표회에 다녀오다.

 지난 금요일에 유쾌한생각에서 새로 런칭한 Zhiyun Smooth-Q의 신제품 발표회에 다녀왔다. 사실 지난 유쾌한생각 세미나에서 이미 제품을 만져봤지만 P&I에 간 김에 참석하게 되었다.

 발표회장 입구에 배치된 Smooth-Q 배너

 발표회 사회와 통역을 맞아주신 분.

 지윤테크에서 이번 발표회를 위해 방문한 브루스님.

 본격적인 제품에 대한 설명이 시작되었다.

 이번 Smooth-Q의 특징들을 소개하기 시작한다. 그중에서 개인적으로 이번 제품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이라 생각할 수 있는 부분만 적어보겠다. 우선 4가지 색상의 모델이 출시되었다. 제트 블랙, 스페이스 그레이, 로즈 골드, 골드의 컬러가 출시되었는데 제트 블랙이 제일 무난하다 생각된다.

 둘째로 무게추를 사용하지 않아도 밸런스를 맞출 수 있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전에 사용한던 Smooth-C에서 아쉬운 부분이었는데 이것이 해결되어 만족스러운 부분이었다.

 Smooth-C는 팬축이 320°만 되어서 아쉬웠는데 이번 Smooth-Q는 360° 회전이 가능해 맘에 들었다.

 셋째로 맘에 드는 부분은 앱이다. 전에 쓰던 Smooth-C는 앱 사용자체가 불가능했는데 이번 Smooth-Q는 앱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의 앱에 비해 대대적인 업그레이그이가 된 ZY PLAY가 런칭되었다. 아쉬운 부분이라면 지금은 아이폰만 런칭되고 안드로이드는 6월경에나 런칭이 된다고 한다.

 특히 이번에 앱이 새롭게 런칭되면서 DJI OSMO처럼 오브젝트 트래킹이 가능하게 되었고 모션 타임랩스도 가능하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가격이다. 정가가 139달러로 국내 가격은 19만원이다. 오픈마켓에서 쿠폰과 컬쳐 등을 사용하면 실 구매가가 17만원 초반대까지 가능해져서 초기 불량과 AS 등을 감안하면 국내에서 구매할 메리트가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제품에 대한 질문에 답변을 해주신 레드미라쥬님.

 질문과 답변을 하고 있는 모습.

 신제품 발표회의 하이라이트, 경품 발표~

당연히 난 못받았다.


 Smooth-Q가 발표되고 계속 주시를 하고 있었는데 최근 두번의 세미나와 발표회를 통해 제품을 만져보고 나니 구매를 안할수가 없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날 현장 구매을 하진 못했다. 오픈마켓에서 구매를 했으면 해서 현장 구매를 하지 않았는데 아쉽게도 제트 블랙이 재고가 없어서 제트 블랙이 입고가 되면 구매하려 한다. 개인적으로 현 시점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폰용 짐벌을 고르라면 주저없이 Smooth-Q를 고를 거 같다.